히히낙락

세부 모알보알 쿠오바디스 다이브 리조트 방갈로5 4박 후기 본문

여행/세부

세부 모알보알 쿠오바디스 다이브 리조트 방갈로5 4박 후기

히히낙락 0.0 2023. 7. 24. 17:50
반응형

필리핀 세부 모알보알에서 숙박하기로 결정한 뒤 숙소를 몇군데 찾아보았으나 예약 당시 출발일이 얼마남지 않아 많이 가시는 페스카도리스 씨뷰 리조트와 마코사스 코티지스 리조트 등은 다 예약이 마감되어 있었고, 다른 몇몇곳은 정어리떼 포인트인 칠리바에서 멀거나 시설이 노후화 되어 있어 쿠오 바디스 다이브 리조트(Quo Vadis Dive Resort Moalboal)를 예약하게 되었어요.

 

제가 예약할 당시 방갈로 숙소 리뷰가 많이 없어서 정보를 찾기 힘들었기에 예약 전 숙소 컨디션을 볼 수 있게 리뷰를 꼭 작성해야겠다 생각했었답니다. 방갈로5번 숙소 리뷰 보러 가실까요~?!

 

 

| 쿠오 바디스 다이브 리조트(Quo Vadis Dive Resort Moalboal) 후기

 

 

쿠오 바디스 다이브 리조트 · Panagsama Beach, Moalboal, 6032 Cebu, 필리핀

★★★★★ · 리조트

www.google.com:443

 

모알보알에 방문하시면 칠리바 바로 앞 비치까지 꼭 가실텐데요. 숙소에서 도보 4분 정도면 충분히 이동 가능해서 위치상으로도 굉장히 좋은 곳이었어요. 모알보알에서 정어리떼와 바다거북을 볼 생각으로 수영하러 가는 것이기 때문에 위치가 저에겐 중요한 부분 중 하나였어요.

 

쿠오바디스-칠리바 도보 경로 지도

 

저는 룸, 방갈로 중에 방갈로에서 묵었었고 그 중 방갈로 5번에서 4박을 예약했었어요. 메일로 리조트 측에 예약 확인 요청하고 며칠을 기다려도 안오더라구요...ㅎㅎ;; 이런적이 없어서 여러가지 방면으로 찾아본 결과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한 번 더 확인 요청하니 바로 답변이 왔습니다!👍

 

 

| 방갈로5 외부 사진

 

방갈로는 두 곳이 붙어있는 구조였고 그 중 좌측이 저희 숙소였어요. 보시다시피 빨랫줄과 난간이 잘 설치되어 있어서 바다 수영 후 수영복을 말리기에 최적화 되어 있어 좋았고 의자와 테이블 뿐만 아니라 해먹까지 설치되어 있어 느긋하게 숙소를 즐기기에도 좋았습니다. (리조트 내부 정원이 예쁘게 꾸며져 있어 참 좋았어요.)

 

(좌) 방갈로 5번 숙소

 

| 숙소 내부 사진

 

방갈로 내부엔 2인용 침대와 1인용 침대 두개가 있어 총 3인 정도 숙박이 가능해 보였어요. 막 좁다는 생각이 들진 않을 정도였습니다. (아이폰 x0.5 기준)

 

방갈로 내부 사진 (아이폰 x0.5)

 

아래 사진은 1.0 배율로 찍은 사진이에요. 그렇게 작지 않죠? 가기 전에 너무 노후화 되거나 벌레만 나오지 않기를 바랬는데 실제로 방문하고 꽤 괜찮아서 만족했답니다. 벌레도 한 번도 안나왔어요!

 

방갈로 내부 (아이폰 x1.0)

 

측면에는 냉장고와 에어컨이 배치되어 있어요. 창문형 에어컨이지만 더운 필리핀에서 아주 소중한 존재였어요. 컵과 커피포트도 마련되어 있어 수영 후 필수 코스인 컵라면을 즐길 수 있었어요. 다만 헤어드라이기가 구비되어 있지않아 필요하신 분들은 챙겨가셔야 합니다.

 

방갈로 내부 측면 사진

 

숙소에 특이사항 중 하나가 더 있었는데 무료 생수가 없다는 점이었어요. 리셉션에 정수기가 있는데 정수기에서 물을 떠다 마셔야 해요. 냉장고에 들어있는 생수는 무료가 아니라는 사실! 저는 가이사노 그랜드몰에 들러 장을 봐온 상태였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어요.

 

방갈로5 창문 뷰

 

방갈로 5번 창문 뷰입니다..주차장 뷰로 사람 이동도 있고 차가 왔다갔다 하다보니 창문을 열거나 블라인드를 열어둘 수 없어 지내는 내내 블라인드를 닫아놓은 상태로 있었어요. 매연이 들어올 것 같은 기분에 좀 신경쓰였었어요...ㅎㅎ

 

 

| 기타 시설 (수영장, 식당)

 

리조트 내부에는 수영장이 꽤 크게 있었어요. 수심도 끝까지 가면 깊어 발이 안닿는 것으로 보아 1.8m~2m는 되는 것 같아요. 리조트 내부에 다이브 샵이 있는데 수영장에서 적응 훈련도 하시더라구요. 수영장에 사람이 많이 보이진 않았어서 엄청 자유롭고 한적하게 놀기 좋았답니다.

 

리조트 수영장

 

아래는 식당으로 조식을 먹을 때마다 방문했던 곳인데요. 들어서면 오션뷰가 끝내주는 식당이에요. 창가에 앉아서 조식을 먹는 내내 기분이 최고에요. 3번의 조식으로 6개의 메뉴를 먹어보았는데 조식 파트는 다음편에 올릴게요~!

 

리조트 식당

 

| 추가 여행 팁 (샤워기 필터, 모알보알-막탄 공항 택시 등)

 

동남아나 괌 여행 시에 녹슨 물이 나와 샤워필터를 가지고 다니는데요. 쿠오바디스에서 1일동안 사용한 샤워기 필터 상태입니다. 생각보다는 심하지 않아서 2~3일 동안 사용했어요.

 

샤워기 필터 사용 1일차

 

리조트를 통해 모알보알엣서 막탄 국제 공항으로 이동하는 택시를 요청하실 경우 요금입니다. 저는 시세만 알아보려고 확인했었고 이 정도보단 저렴하게 가야 이득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용도로 이용했어요...흥정이 귀찮으시거나 택시가 시간에 맞춰 안올까봐 걱정되시는 분들은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모알보알 리조트-막탄 공항 택시 요금표

 

숙소 근처 도로 상태입니다. 밑창이 얇은 슬리퍼를 신으니 발이 좀 아프더라구요. 자갈과 모래로 되어 있는 다소 거친 길로 발이 다치치 않을만한 신발을 챙겨오시는 것도 도움이 될 거에요. 왔다갔다 하시며 발가락을 다치셨다는 분도 봤답니다.. :(

 

리조트 도로 상태

 

4박 예약하고 7시 정도까지 쉬다가 모알보알에서 막탄 공항으로 이동했어요. 새벽 비행이어서 실질적으로는 3박이었는데 새벽 비행까지 시간이 뜰 경우에는 1박 추가해서 쉬다가 가는 것이 체력도 아끼고 좋더라구요. 

 

 

| 장점 및 단점 정리

 

😁 장점

 

1. 정원이 잘 정돈 되어 있고 예쁨

2. 수영장이 한적해 여유롭게 놀 수 있음

3. 리조트에서 바다로 바로 가는 길이 있음

4. 주변에 맛집이 많음

5. 다이브 샵 직원분들 매우 친절함👍

    (등에 화상을 크게 입고, 상처가 생겨서 치료차 방문했는데 엄청 친절하게 치료해 주시고 조언해 주셨어요.)

 

😂 단점

 

1. 드라이기 없음

2. 무료 생수 없음 (단, 정수기 무료 이용 가능)

3. 화장실 물이 밖으로 조금씩 새서 바닥이 더러워짐

4. 방갈로5 주차장 뷰

 

반응형